원래 녹차는 2000년 전 중국에서 해독 및 감염 치료, 그리고 혈류 개선을 위해 마시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보면 녹차의 역사가 상당한데요.
요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녹차는 현미녹차가 있습니다.
저도 자주 마시고 있는 현미녹차.
그렇다면 이 현미녹차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지금부터 현미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미녹차 효능
1. 당뇨 예방
현미녹차에 들어 있는 카테킨이 인슐린과 포도당을 건강한 수준으로 유지시켜줍니다.
일본 사람들이 녹차를 많이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일본인의 당뇨병 발병 위험은 다른 나라의 비해 현저히 낮다고 하네요.
2. 소염제의 역할
현미녹차는 염증성 질환의 원인이 되는 TNF-알파 유전자 발현을 방지합니다.
따라서 많이 마시면 폐암, 다발성 경화증,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만성 염증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에 도움
현미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신체의 지방을 분해하는데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꾸준히 마실 경우 신체 대사계통에 좋은 영향을 줄 뿐만아니라 에너지 소비를 촉진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4. 콜레스테롤 감소
위에서 말한 현미녹차의 폴리페놀은 항산화 물질로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실험쥐는 그렇지 않은 실험지에 비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5. 암 예방
현미녹차의 카테킨이 지질 과산화를 막고, 유해산소를 억제해 암의 성장과 전이를 늦추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실시된 연구결과, 매일 현미녹차 80~120㎖를 마시면 암을 예방하는데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어떤 것이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죠.
현미녹차에는 소량이지만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기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잔 정도만 가볍에 마시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현미녹차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