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은 일반적으로 저축성 보험과 보장성 보험, 이렇게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저축 및 투자의 목적으로 연금보험처럼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을 저축성 보험이라고 하며, 암보험 및 실비보험처럼 확실한 보장을 위한 보험을 보장성 보험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생활에 필수보험으로 여겨지고 있는 실비보험 중에서 우체국 실비보험 보장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대다수의 사람들이 보험을 가입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것이 실비보험이라고 하는데요. 실비보험이나 실손의료비 보험은 말만 다를 뿐, 의료비를 지원한다는 의미에서 같은 보험으로 생각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만약 갑작스럽게 사고를 당해서 병원신세를 지게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미래의 병원비 및 치료비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서는 실비보험이나 실손보험의 가입은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병원을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의료비 영수증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보험급여와 보험비급여로 나눠진 부분을 본적이 있으실텐데요. 보험급여는 공단 부담금을 국민건강보험측으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으나, 보험비급여는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실비보험이란 바로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하는 보험비급여 부분을 보장해주는 보험인 것입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보장내용
이제 보장내용에 대해 확인해볼텐데요.
먼저 우체국실비보험의 정식명칭은 무배당우체국실손의료비 보험이므로, 이 두 가지 보험은 별개가 아닌 같은 보험이라는 점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보통 한번의 가입을 통해 가족 모두가 평생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금은 1년만기 단위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보장내용을 확실히 알아두도록 합시다.
1종의 보장내용입니다.
2종의 보장내용입니다.
1종과 2종의 차이는 보상대상 의료비 지원에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각 종류의 가입금액과 보상내용을 철저하게 비교하신 후에 자신에게 더 적합한 종류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체국 실비보험 가입조건
아래의 이미지는 가입조건과 보험료 예시를 나타낸 것입니다.
보통 무배당 우체국 실손의료비보험의 경우 0~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1종과 2종으로 구분되어집니다. 또 1년의 계약기간이 지나게 되면 최대 14회까지 자동으로 갱신이 이루어집니다.
이상으로 우체국 실비보험 보장내용과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작은 치료나 질병이라면 큰 부담이 없겠지만, 심각한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치료비나 병원비는 상당한 부담이 되실 겁니다. 되도록 이런 부분에 대해 미리 준비를 해놓는다면 미래가 안심되겠죠?
그럼, 꼼꼼히 비교하셔서 자신에게 꼭 맞는 보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