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많은 여성분들이 취미로 네일아트를 받거나 직접 배워서 하기도 하는데요. 여자들만이 아닌 남자들도 네일아트를 받거나 손톱 관리를 받고 있으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손톱에 신경을 쓰는지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이렇게 네일아트를 받기위해서는 손톱을 예쁘게 기르는게 중요한데, 이것의 첫걸음은 바로 손톱을 예쁘게 자르는 것입니다.
가끔 주변의 여자분들을 보면 손톱을 제대로 깎지 않는 분들이 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톱 예쁘게 자르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손톱 예쁘게 자르기
1. 미지근한 물에 손 담그기
우선 손톱을 자르기 전에 손톱을 잘 자르기 위한 준비가 필요한데요.
이렇게 미지근한 물에 손을 담그게 되면 손톱을 자르게 되는 라인이 이전보다 뚜렷하고 명확하게 보여서 손톱을 정확하게 자를 수 있습니다.
또한, 물에 담가두면 손톱이 불어서 약해지기 때문에 자르기도 쉽고 깔끔하게 잘린다고 하네요.
손톱을 자르기 전에는 손을 잠깐 담궈보세요.
2. 내 손톱 모양을 지키자
가끔 주변 사람들의 손톱을 보면 자신의 손이나 손톱 모양은 고려하지 않고, 마구잡이로 깎으신 분들이 있더라고요.
뭐..개성일 수도 있으나, 손톱을 예쁘게 기르고 자르시려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손가락 모양과 맞게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손톱을 네모낳게 깎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렇게 자를 경우 손톱에 상처를 입거나 물건에 걸려서 손톱이 부러지기 쉬우므로 되도록이면 자신의 고유 손톱 모양을 유지하면서 잘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주기적으로 자르자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손톱을 오랜 기간 동안 자르지 않다가 문득 길다고 느낄 때, 잘라야겠다고 느낄 때, 한번에 자르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많은 양의 손톱을 자르게 되어서 손톱모양이 원하는대로 잘리지 않을 수도 있고, 손톱끝이 상하기도 한답니다.
그러므로 손톱을 자르실 때에는 조금씩, 여러번에 걸쳐서 손톱을 다듬듯이 깎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너무 짧으면 안 된다
직업상의 이유나 성격상의 이유로 긴 손톱이 싫어서 손톱을 짧게, 바짝 깎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깔끔해보이는 것은 좋습니다만, 너무 짧게 깎을 경웨 손톱 안으로 세균이 들어갈 위험이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손톱을 2~3mm 정도 남기고 깎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아무래도 남자들은 여자들의 너무 짧은 손톱보다는 어느 정도 긴 손톱이 미관상으로 예쁘다고 느끼므로 너무 짧게 자르는 것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5. 손톱을 물어뜯지말라
저는 손톱을 묻어뜯는 버릇이 있어서, 손톱을 예쁘게 자르고 싶고, 기르고 싶어도 그렇게 할 수가 없는데요.
여러분들 중에서도 예쁘게 손톱은 자르고 싶은데 이런 버릇을 갖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하루 빨리 손톱 물어뜯는 버릇을 고치시기 바랍니다.
손톱을 물어뜯게 되면 손톱 모양도 이상해질 뿐만 아니라 손톱에 있는 세균이 입속으로 들어가서 건강상, 위생상으로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손톱 예쁘게 자르기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은 어떻게 손톱을 깎아왔고, 위에 처럼 실천하고 계셨는지 궁금하네요.
만약 위의 방법대로 실천하지 않으셨던 분들이라면 앞으로는 되도록 이렇게 깎도록 노력해보세요. 조만간 예뻐진 손톱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