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어떤 스포츠를 하던지 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처음하는 기본 자세라고 생각하는데요.
최근에 골프라는 스포츠에 관심이 가서 골프방송이나 동영상을 보며 따라해봤지만, 쉽지가 않더라고요. 마찬가지로 골프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골프채를 쥐고 이리저리 움직여봐도 이게 올바른 자세인지도 모르고 어딘가가 불편한 것을 느끼게 될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골프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골프 그립 잡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골프 그립 잡는 방법
일반적으로 골프채 그립의 종류는 3가지로 나눠져 있는데요. 어떠한 그립을 사용하는냐에 따라 샷이 많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그립은 골프라는 스포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1. 뉴트럴 그립
뉴트럴 그립은 골프채를 잡는 방법 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그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므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자신의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에 생기는 V모양이 몸 중앙에 위치하도록 잡으면 되는데요.
말로 설명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으므로, 아래에서 그림으로 알아보겠습니다.
2. 스트롱 그립
골프 초보자들이 골프를 시작하면서 가장 많이 겪게 되는 것이 바로 슬라이스 현상입니다. 슬라이스란 자신이 친 공이 직선으로 날아가는 것이 아닌 바깥쪽으로 휘어서 날아가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스트롱 그립은 보통 슬라이스가 자주 나오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은 그립이라고 합니다.
슬라이스를 방지할 수 있는 스트롱 그립은 손의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 사이에 나오는 V자의 방향이 오른쪽 어깨를 향하도록 잡아야합니다.
3. 위크 그립
위크 그립은 훅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그립인데요. 훅은 슬라이스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몸 밖으로 휘어나가는 것이 아닌 몸 안쪽으로 휘어서 날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위크 그립은 뉴트럴 그립과는 달리 엄지손가락과 검지사이의 V가 왼쪽 어깨를 향하도록 잡으면 됩니다. 위에서 슬라이스를 방지하는 스트롱 그립에 대해서 알아봤기 때문에 위크 그립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이상으로 골프 그립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막상 글로 표현하다 보니 설명이 어려우셨을 것 같은데요. 어렵지 않습니다.
이미지를 잘 보시고 몇번만 따라해보시면 곧장 따라하실 수 있을 겁니다.
골프에서 그립은 정말 중요하므로, 꼭 숙달하시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