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나이 걱정, 돈 걱정 등등... 걱정만 늘어가는 것 같습니다. 나이는 늘어가는데 갖고 있는 돈은 점점 줄어가는 기분이 드는 것은 왜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돈보다 중요한 것은 많다라고 하지만, 현실은 그 말에 동의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저 또한 돈이 없는 것보다는 돈이 있는 것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게 만든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요즘들어서 여유있을 때 목돈을 마련하거나 적금을 활용하여 돈을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기 적금의 경우 해지시에 남은 기간에 따라 중도해지수수료가 붙기때문에 정말 아깝게 느껴지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마이너스통장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본인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이자가 다르게 적용되는데, 5%~10%내에서 자신이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고 다시 상환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신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 조건과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조건
많은 분들이 1금융권에서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고 싶으실텐데요. 시중은행의 경우 신용등급 미달, 회사경력, 근속년수, 회사규모 등의 통장발급조건이 까다롭기때문에 개설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런데 ok저축은행은 1금융권에 비해서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그나마 수월한 편입니다.
우선, 3개월이상 재직중이거나 사업장을 운영중인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도 가능하고 프로그래머나 작가와 같은 프리랜서들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약직, 파견직, 아르바이트 등에 종사하시는 분들도 가능해서 대상의 폭이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금리는 연14.9%~29.9%까지로 신용등급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됩니다. 이미 많은 부채를 갖고 있다면 당연히 한도는 줄어들고 금리는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마이나스통장 개설에는 전현 문제되지 않으므로, 대환자금 용도로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따라서 평소 신용등급 관리에 힘쓰셔도 이자를 조금이라도 줄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마이너스통장을 개설하고 싶다면 전화상담이나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와 한도를 확인 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신청은 전화나 온라인을 통해서 한다고 하더라고 나중에 통장 개설과 체크카드 발급을 위해 해당 지점에 방문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ok저축은행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기존의 1금융권 마이너스통장과 비교하여 자격요건이나 발급조건이 여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급하게 마이너스통장이 필요하시거나 1금융권에서 발급이 불가하신 분들이 이용하시면 좋은 상품일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