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카카오톡 사용하지 않는 분들을 거의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카카오톡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필수 어플이 되어버렸는데요.
아마 모바일버전의 카카오톡말고도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하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의 경우 업무 전달이나 지시 등을 카카오톡을 통해서 하는 일도 많다고 하니 어쩔 수 없는 상황인 듯합니다.
그런데 어제까지만 해도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하던 카카오톡 pc버전이 오늘 아침부터 갑자기 실행이 안 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대신에 "카카오톡 pc버전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라는 메세지창만 반복해서 뜨고 있어서 너무 답답한 상황인데요.
그래서 대략 검색을 통해 발견한 해결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바로 실천해봤습니다.
※해결법을 찾았습니다. 해결하신 분들이 계신지 모르겠는데요. 혹시 모르니 한번 해결방안을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면 핸드폰에서 PC인증을 해제하고 컴퓨터에서 카카오톡을 재설치하시면 됩니다. 자세히 설명드리면 핸드폰으로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가신 후에 PC버전관리에서 해당 PC인증을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컴퓨터로 돌아가서 프로그램추가/삭제를 통해 카카오톡을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깔끔하게 재부팅 후에 다시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마 PC인증화면이 나올텐데요. 원하시는 인증방법을 선택하신 후에 카카오톡 모바일버전에 나오는 인증번호를 PC버전에 입력한 후에 로그인해주시면 카카오톡이 원활하게 실행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오류해결법 실천 후기
1. 삭제 후 재설치
온라인상에서 검색했을 때 나오는 가장 대표적인 해결법입니다. 그래서 가장 기대를 갖고 제어판에서 카카오톡을 깨끗이 삭제한 후에 카카오톡 실행파일을 다시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실행해봤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실행이 안 되고, 똑같은 메세지가 반복해서 뜹니다... 결과적으로 실패!!
2. 구버전 설치
카카오톡은 실행하면서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거나 최신버전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말이 있어서 현재 설치된 버전을 삭제하고 구버전을 구해서 설치하는 방법을 도전해봤습니다. 그러나 역시 마찬가지로 실행이 안 됩니다...(실패!!)
3. 고객센터 문의
사실상 온라인상에 나와있는 해결법은 위에 두 가지가 전부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문의를 접수한 상태이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제대로 된 답변과 해결책이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보류!!)
4. XP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개인적으로 가장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제가 현재 컴퓨터가 두대인데, 한대는 윈도우XP이고, 한대는 윈도우7인데요. XP에서는 카카오톡이 실행이 안 되고, 7에서는 실행이 된다는 것이 이를 방증하는 것 같습니다.
또 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XP의 지원을 끊으므로써, 현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 및 시스템을 비롯하여 앞으로 개발되고 업그레이드 될 시스템에서도 XP를 지원하지 않게 되었는데요. 카카오톡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윈도우XP의 지원을 끊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이 맞다면 해결방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XP를 윈도우 7, 8 등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유력!!)
이상으로 카카오톡 pc버전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입니다 라는 메세지창이 뜨고 실행이 안 될때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실천에 옮겨봤는데요. 아직 고객센터에서 정확한 답변이 오지 않았기에 좀더 기대를 가지고 기다려보고자 합니다. 해결책을 찾는데로 다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