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넥타이 이쁘게 매는법 따라해봐요~!

by  ·  :Tistory Author    2015. 5. 22.

남자들이 성인이 되면 해보고 싶은 것 중에 하나라 바로 넥타이 잘 매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참 소박하지 않나요? 그만큼 남성분들은 어렸을 때, 아버지나 어른들이 넥타이를 매는 모습을 보며, 멋있다고 느끼고 그 사소한 모습조차 동경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남자들에게 넥타이란 겉보기에는 멋있고 예쁘지만, 막상 맬 때는 그 과정이 귀찮고 어색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남자분들에게 선물할 때 넥타이 선물을 많이 하는데, 넥타이는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극명하게 나뉘기 때문에 고르기도 은근히 까다롭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양날의 검과도 같은 넥타이 이쁘게 매는법넥타이 쉽게 매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넥타이 고르는법


넥타이 선택시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같이 입는 셔츠의 스타일입니다. 넥타이와의 조화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체크셔츠에는 무늬가 없거나 줄무늬로 된 기본 타이를 매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체크 셔츠에 체크 타이를 매면 시선이 혼란스럽고, 산만해지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넥타이는 무늬가 없거나, 사선무늬 또는 도트무늬(점무늬)가 기본 타이에 속합니다.

반짝거리는 큐빅이나 강한 원색계열, 브랜드 로고로 도배된 것은 되도록 피하도록 합시다.


 

그리고 모든 옷에 어울리는 클래식한 넥타이는 하나쯤은 기본적으로 준비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색상은 네이비, 와인, 그레이 계열이 무난합니다.

소재는 실크 소재나 울 혼방 소재가 착용감이 뛰어나서 좋고,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입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좋을 때는 개성있게 나비 넥타이를 활용하여 산뜻하면서도 센스있는 스타일을 연출해주면 아주 멋진 코디가 연출될 것입니다.


 





넥타이 이쁘게 매는법 & 넥타이 쉽게 매는법


1. 플레인 노트 넥타이 매는법 (Plain Kont)

가장 기본적인 매듭법이며, 포 인 핸드 노트(Four In Hand Kont)라고도 불리는 매듭법입니다.

19세기 중반까지 주를 이루던 나비매듭에 이어 등장한 플레인 노트 매듭법은 슬림타이에 잘 어울리며, 가볍고 캐주얼한 자리에서 연출하시면 좋습니다.

이 매듭에서 중요한 것은 매듭 바로 아래쪽이 주름지지 않도록 매듭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 윈저노트 넥타이 매는법 (Windsor Knot)

이 매듭법은 길이가 긴 타이를 맬 때 활용하기 좋으며, 특히 와이드카라나 스프레드카라(넓은각도의 셔츠)에 어울리는 매듭법입니다.

주의할 점은 좌우로 두번 매듭을 짓기 때문에 매듭 자체가 커질 수 있으므로, 너무 두꺼운 타이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타이의 폭이 넓고, 긴 길이의 클래식 타이에 어울리는 연출법이며, 공식적인 모임에 잘어울리는 타이 연출법이기도 하답니다.


3. 더블노트 넥타이 매는법 (Double Knot)

두번 돌려서 처음 돌린 매듭 부분이 두번째 돌린 매듭의 아래로 조금 보이도록 매는 것이 중요포인트인 매듭법입니다.

비지니스 수트와 같은 정장에 같이 연츨하면 센스있으면서도, 스마트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4. 하프 윈저노트 넥타이 매는법 (Half Windsor Knot)]

위의 윈저노트에서 좌우로 두번 돌리는 과정을 한번으로 줄이고, 좌우 균형이 맞도록 고안된 매듭법으로, 꽉 조여주면 조여줄수록 더욱 멋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컬러감이 조금 화려한 레귤러 타이(기본 넓이의 타이)에도 잘 어울리는 매듭법이며, 윈저노트보다 매듭이 더 슬림해서 간결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더블 크로스 노트 넥타이 매는법 (Double Cross Knot)

격식있고 중후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유럽 신사들이 자주 활용하는 매듭법으로, 두꺼운 타이는 피하고, 무늬가 없는 부드러운 실크 타이가 자연스러운 매듭에 도움이 됩니다.

와이드 카라의 셔츠나 깃을 높이 세운 드레스 셔츠에 연출하면 중후함이 한껏 부각되실 겁니다.


6. 블라인드 폴드 노트 넥타이 매는법 (Blind Fold Knot)

처음에 설명한 플레인 노트처럼 매듭을 만든 후에 대검 부분(타이 아래 끝부분)을 매듭의 위로 돌려 덮어주는 매듭법입니다.

격식을 갖춘 느낌을 가지면서도, 굉장히 독특한 느낌도 있어 공식적인 자리에서 센스있는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일반적인 의상이라 할지라도 이 매듭법을 잘 활용하면 전혀 다른 인상을 심어줄 수 있죠.

지금까지 넥타이 이쁘게 매는법과 넥타이 쉽게 매는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습니다.

꾸민듯 안 꾸민듯, 스타일리쉬하면서도 센스있는 남성으로 보이고 싶다면, 위에서 설명한대로 우선은 자신에게 어울리는 셔츠를 선택하고 그에 맞는 타이와 매듭법으로 자신만의 코디를 완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