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알짜/건강상식

예뻐보이는 몸무게 얼마나 빼야하나?

by 마마퀸 2015. 8. 4.
반응형

여름도 어느덧 끝자락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면 민소매를 입거나 시원한 옷차림을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자신이 몸매에 자신있다면 망설임없이 과감한 노출을 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마 자신의 몸에 자신이 없어서 그러시지 못 할 겁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자신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운동을 해야겠죠?

그런데 여러분은 다른 사람이 보기에 예뻐보이는 몸무게가 따로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 확실히 알아볼까 합니다.



#예뻐보이는 몸무게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신장에 따라 적장한 몸무게, 건강한 몸무게, 옷빨 잘 받는 몸무게가 다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이 운동을 하고 있는 상태라면, 이 몸무게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몸에 있는 체지방 비율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게 되면 몸무게는 수치상으로는 증가하지만, 겉으로 봤을 때의 몸은 오히려 몸무게가 적었을 때보다 탄탄하고 매끈한 몸매가 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러나 여성들이 이렇게 근육을 만드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이며, 운동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근육을 먼저 만든 다음에 지방을 걷어내야 좀더 예쁜 몸을 만들 수 있답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가 평소에 표준몸무게, 평균 몸무게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더 살을 빼야만 예쁜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BMI지수로 계산을 해보면 키160cm의 표준몸무게는 53kg정도됩니다. 

위의 사진은 일본에서 일본인을 기준으로 만든 것이라서 우리가 생각하는 기준과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제가 보기에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네요.



그렇다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신체사이즈, 이상적인 신체사이즈는 어떻게 될까요?

사진으로 보면 뭔가 상당히 복잡해 보이고 어려워보이는데요.

대체적으로 우리가 평소에 미인이라고 생각하고 몸매가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저 수치와 상당히 흡사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내가 다른 곳은 다 이상적인 사이즈인데 목둘레가 저것과 다르다고 해서 목둘레만 줄이는 것이 가능할까요?

다이어트를 해보신 분은 잘 알겠지만, 살은 부분적으로 감량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만약에 살이 빠진다면 전체적으로 빠지는 것이지 목따로 팔따로 감량한다는 것은 사실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위에서 나온 일본의 여자 미용 몸무게를 한국어로 정리하여 나타낸 것인데요.

정말 예쁘게 보이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키가 174cm인데 여자 미용 몸무게가 56kg이라니...

아무리 여자라지만 너무 마른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래서 여자분들, 특히나 여자 연예인들이 객관적으로 보기엔 상당히 말랐는데도 기를 쓰고 살을 더 빼려고 하나 봅니다.




지금까지 여성의 예뻐보이는 몸무게를 보셨는데요. 남성 미용 몸무게도 궁금하시지 않나요?

남자는 여자와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근육운동을 해서 몸이 단단하거나 근육이 많다면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충분히 정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과 근육은 같은 무게일 때, 근육이 지방보다 4배나 더 작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많이 한 사람들은 이런 몸무게표나 기준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운동을 하셨다면 분명 다른 사람이 보기에 예쁘고 멋진 몸일테니까 말이죠.



이상으로 여자와 남자의 예뻐보이는 몸무게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습니다만, 제 개인적으로는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므로 같은 키라고 할지라도 미용 몸무게가 다 똑같진 않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러므로 너무 이 미용 몸무게에 집착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